▲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미니언즈'(왼쪽)와 26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는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오른쪽)의 모습. <네이버 클로바 홈페이지 캡처> |
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된 스피커 ‘프렌즈 미니’의 미니언즈 시리즈를 출시한다.
미니언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다.
네이버는 26일부터 네이버뮤직 연계상품, 클로바(Clova) 온라인 스토어, 대부분의 전국 라인프렌즈 매장(백화점, 면세점, 호텔 등)에서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제품은 네이버뮤직 한 달 이용권을 포함하면 5만2900원, 네이버뮤직 3개월 이용권 포함 7만2900원, 네이버뮤직 12개월 이용권 포함 11만3천 원 등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작은 크기(72X78.1X110mm), 가벼운 무게(268g), 최대 연속 6시간 재생할 수 있는 전력 효율성으로 야외활동에 적합한 편리함을 갖췄다.
미니언즈 밥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용자가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에서 클로바를 부른 뒤 “미니언즈와 놀래” “미니언즈 불러줘” 등으로 명령하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안녕” “노래해줘” 등으로 대화를 나누고 “미니언즈와 그만 놀래” “미니언즈 굿바이” 등으로 기능을 끌 수 있다.
다양한 스티커를 통해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의 표정을 취향에 맞게 바꿀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날씨, 교통 등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동요 및 동화 △영어 대화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모두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정석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리더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여행지에서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는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이 일상 속에서 친숙하고 다채로운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4월 프렌즈 미니언즈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를 출시한 것이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케빈 캐릭터로 만들어진 반면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밥 캐릭터를 적용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