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이 20일 두 개였던 모바일 웹기반 은행서비스를 하나로 합쳐 ‘통합모바일웹’으로 새롭게 선보였다.<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모바일 웹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20일 두 개였던 모바일 웹기반 은행서비스를 하나로 합쳐 ‘통합모바일웹’으로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통합모바일웹은 기존에 간편조회를 할 수 있는 ‘신한모바일웹’과 휴대폰본인인증만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웹뱅킹인 ‘신한통’이 하나로 통합된 서비스다.
통합모바일웹은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계좌조회,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적금 동시가입 등까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고 프로야구 콘텐츠, 재테크 등 고객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통합모바일웹을 오프라인 영업점과 기존 모바일 통합앱 ‘신한 쏠(SOL)’과 연결해 통일된 서비스를 구축했다. 통합모바일웹은 신한 쏠과 디자인도 똑같이 맞췄다.
신한은행은 통합모바일웹에 톡상담, 이메일상담 등 고객 상담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톡상담을 하면서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챗봇서비스'도 도입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통합앱인 신한 쏠 출시에 이어 통합모바일웹으로 디지털 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다”며 “고객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