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페이스북, 광고에서 이용자 개인정보 활용내용 공개 확대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06-14 09:33: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페이스북이 사용자지정광고(Custom Audiences)와 관련된 개인정보의 투명성을 강화한다.

페이스북은 13일 공식 비즈니스 블로그를 사용자지정광고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몇 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이용자 개인정보 활용내용 공개 확대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7월2일부터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사용자지정광고에서 광고주나 광고대행사가 고객의 정보를 어떻게 입수했고, 동의를 받았는지, 왜 사용자가 이 광고를 보는 것인지를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사용자지정광고에는 사용자의 성별, 나이, 거주지 등 기본적 정보와 함께 사용자의 흥미,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등 여러 가지 개인정보가 활용된다.

또한 페이스북은 광고주에게 사용자 동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팝업창을 지속적으로 띄워 주의를 계속 준다.

페이스북의 이번 업데이트는 3월 영국 회사 케임브리지애널리티카(CA)에 페이스북 이용자 8700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에 따른 대응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기업들이나 그들의 파트너가 활용하는 개인정보가 어디에서 나오는지 사람들에게 더 명확하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NH투자 "코스맥스 내년 중국서 고객 다변화, 주가 조정 때 비중 확대 권고"
메리츠증권 "CJENM 3분기 미디어 플랫폼 적자, 영화 드라마는 흑자전환"
SK증권 "대웅제약 내년 영업이익 2천억 돌파 전망, 호실적 지속"
이재용·정의선·조현준, 14일 일본 도쿄 '한미일 경제대화'에 참석
코스피 미국 중국 무역 갈등에 3580선 하락, 원/달러 환율 1425.8원 마감
비트코인 1억7334만 원대 상승, 시세 변동성 커지며 전문가 전망 엇갈려
카카오 비수기 3분기 실적 증가, AI 서비스로 '카카오톡 개편 논란' 잠재울까
대신증권 "아모레퍼시픽 해외 지역 포트폴리오 다변화, 코스알엑스 4분기 부진 완화"
산업장관 김정관 "미국의 3500억 달러 투자금 증액 요구 없어" "새 제안 와서 검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