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가상화폐 채굴하는 앱 금지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6-12 12:0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기기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채굴하지 못하도록 하는 규정을 새로 적용했다.

12일 미국 CNBC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앱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적용하는 자체 규정에 iOS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가상화폐 채굴 소프트웨어를 출시하지 못한다는 내용을 추가했다.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가상화폐 채굴하는 앱 금지
▲ 팀 쿡 애플 CEO.

iOS는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되는 모바일 운영체제다.

애플은 "가상화폐 채굴 소프트웨어와 같이 실행중이지 않을 때도 계속 동작하는 앱 출시를 금지한다"며 "발열과 배터리 성능 저하 등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복잡한 연산을 통해 벌어들일 수 있기 때문에 주로 고성능의 컴퓨터나 전용 채굴장치가 사용된다.

CNBC는 "애플 기기에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것은 현재 불가능에 가깝다"며 "하지만 애플은 미래를 대비해 가상화폐 채굴 금지 규정을 추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CNBC에 따르면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다수의 가상화폐 채굴 앱이 사용자들에 가상화폐를 벌어들일 수 있다는 설명을 내놓고 있다. 애플의 새 규정에 따라 삭제될 가능성이 높다.

팀 쿡 애플 CEO는 다른 주요 IT기업 경영진과 달리 가상화폐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고 과거 공식석상에서 관련된 질문을 받았을 때도 대답을 회피했다.

가상화폐가 민감한 정치적, 사회적 문제로 급부상한 만큼 불필요한 논란을 피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한국거래소, 삼성에피스홀딩스 코스피 재상장 예비심사서 적격 판정
금융위원장 김병환 "홈플러스 원매자 많지 않을 듯, 점포 매각 막을 권한 없어"
민주당 정무위 의원들 "MBK 대상으로 청문회 열어야, 국회가 대책 마련"
신한금융 진옥동 하나금융 함영주, 스테이블코인 발행 서클 사장 만나기로
신한은행 베트남 법인서 현지 채용 직원 횡령사고 발생, 37억 원 규모
'오픈런' 명성 잃은 노티드, 이준범 국내 출점 중단하고 해외로 전략 바꿔
일론 머스크 상대 집단소송, 대선 때 유권자에 100만 달러 복권 상금 약속하고 돈 안..
참여연대 "SK텔레콤은 위약금 면제기간 연장 조정 결정 즉각 수용해야"
노태문 삼성전자 타운홀 미팅, "AI로 일하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코스피 3130선 상승 마감, 기관 매수세에 4거래일 만에 반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