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식품과 바이오,물류 등 전 부분에서 성장하며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났다.
CJ제일제당은 연결기준으로 올해 1분기에 매출 4조3486억 원, 영업이익 2103억 원을 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5%, 영업이익은 9.2%가 늘었다.
식품과 바이오, 물류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성장을 이뤘다.
식품부문에서 매출 1조 3162억 원을 냈다. 고메와 비비고 국/탕/찌개류 등 가정간편식(HMR) 주요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가량 늘어났다. 햇반, 비비고 만두, 김치 등 핵심 제품군 매출도 20%~30%씩 늘어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환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만두판매가 지속적으로 늘고 베트남 및 러시아 현지업체 인수 효과 등이 더해지면서 가공식품 글로벌 매출이 약 30% 이상 늘어났다”고 말했다.
바이오부문 매출은 1조 81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1% 늘어났다. 특히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의 판매가 늘고 라이신을 비롯한 아미노산 글로벌 판매단가가 상승했다. 1분기 바이오사업 부문 영업이익은 419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58%가 늘어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주축인 라이신 외에도 L-메치오닌, 트립토판, 발린, 핵산 등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확대가 안정적 성장 기조를 유지하는 데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물류부문도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CJ제일제당은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이 물류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물류부분은 올해 1분기에 매출 2조15억 원을 냈다. 지난해 1분기보다 25%가 늘어났다.
기업물류와 택배 등 전 사업부에서 취급 물량이 증가했고 인수합병으로 신규 편입된 해외 자회사들의 고성장이 더해졌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