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EB하나은행, 은행과 서점 함께하는 '컬처뱅크' 2호점 열어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8-05-02 10:59: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EB하나은행, 은행과 서점 함께하는 '컬처뱅크' 2호점 열어
▲ KEB하나은행은 ‘컬처뱅크 2호점’을 오피스 밀집 지역인 광화문에 ‘힐링 서점’ 으로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가운데)과 김진양 북바이북 대표(왼쪽), 차응호 광화문역지점장(오른쪽)이 책 모양의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KEB하나은행이 은행 업무와 함께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영업점을 두 번째로 열었다. 

KEB하나은행은 ‘컬처뱅크 2호점’을 오피스 밀집 지역인 광화문에 ‘힐링 서점’을 주제로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컬처뱅크는 영업점에서 은행 업무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컬처뱅크’ 1호점인 서울 서초구 방배서래지점을 ‘공예’를 주제로 연 데 이어 이번에는 책과 힐링을 곁들인 컬처뱅크 광화문역지점을 열게 됐다.

광화문역지점은 ‘북바이북’과 협업을 통해 직장인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춰 은행과 서점이 한 공간에 공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졌다. 

북바이북은 '술먹는 책방'을 만들어 ‘책맥(책과 맥주)’이라는 말을 선보인 스타트업이다.

함영주 KEB하나은장은 “컬처뱅크는 지역 주민이 언제든 찾아와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라며 “광화문 일대가 서점의 메카이자 경복궁, 미술관 등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은 지역인 만큼 컬처뱅크 광화문역지점 ‘힐링 서점’이 지역 명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손님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컬처뱅크’사업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대면 채널의 새로운 변화를 통해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시작으로 책, 여행, 스타일, 원예 등 다양한 주제를 입힌 컬처뱅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