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필라이트 새 제품을 내놓고 국내에서 발포주시장을 넓히는 데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26일 필라이트 새 제품인 ‘필라이트 후레쉬’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에서 지난해 4월 내놓은 발포주다. 발포주는 맥아 함량이 일반 맥주보다 낮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에 국내 보리만 사용하고 자체 숙성방법을 적용했다.
필라이트 후레쉬에 홉 배합을 바꾼 만큼 향과 잔미를 최소화했으며 목 넘김이 깔끔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애초 필라이트에 아로마 홉을 사용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를 355, 500밀리리터 등 캔 제품 2가지와 1천, 1600밀리리터 등 페트병 제품 2가지 등 4가지 종류로 내놓는다. 출고한 뒤 1~2일 뒤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소비자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알코올 도수가 4.5도이며 355밀리리터 캔 제품 기준으로 출고가격이 716.96원으로 필라이트와 같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필라이트 판매의 호조에 토대해 필라이트 후레쉬로 발포주시장을 확대할 것”이라며 “필라이트 후레쉬의 품질과 가성비로 수입맥주와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한 지 약 1년 만에 필라이트 판매가 2억 캔을 넘어섰다. 1초에 6.6캔이 팔린 셈이며 우리나라 성인 1명이 4.8캔을 마신 셈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