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캐릭터 앞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 선보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04-17 17:46: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전용 캐릭터를 내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를 새로 선보였다.

17일 이마트 관계자는 “생활용품 전용 캐릭터 샤이릴라를 최근 선보였다”며 “자체 브랜드(PB)와 비슷한 개념으로 캐릭터 중심이라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고 말했다.
 
이마트, 캐릭터 앞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 선보여
▲ 샤이릴라 벽시계.

이 관계자는 “이마트의 전자제품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에서 내놓은 일렉트로맨 캐릭터가 성공을 거둔 뒤 생활용품 전용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해 친근하면서도 식상하지 않은 고릴라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샤이릴라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 가운데 일부에 적용되며 현재 이마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노브랜드, 피코크와 마찬가지로 다른 대형마트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이마트 전용 상품이라는 점을 내세워 고객을 끌어들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벽시계와 발매트 등 인테리어용품부터 머그컵과 식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품목을 꾸준히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