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캐릭터 앞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 선보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04-17 17:46: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전용 캐릭터를 내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를 새로 선보였다.

17일 이마트 관계자는 “생활용품 전용 캐릭터 샤이릴라를 최근 선보였다”며 “자체 브랜드(PB)와 비슷한 개념으로 캐릭터 중심이라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고 말했다.
 
이마트, 캐릭터 앞세운 생활용품 브랜드 '샤이릴라' 선보여
▲ 샤이릴라 벽시계.

이 관계자는 “이마트의 전자제품 전문점 일렉트로마트에서 내놓은 일렉트로맨 캐릭터가 성공을 거둔 뒤 생활용품 전용 캐릭터를 개발했다”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해 친근하면서도 식상하지 않은 고릴라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샤이릴라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 가운데 일부에 적용되며 현재 이마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노브랜드, 피코크와 마찬가지로 다른 대형마트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이마트 전용 상품이라는 점을 내세워 고객을 끌어들이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벽시계와 발매트 등 인테리어용품부터 머그컵과 식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품목을 꾸준히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브로드컴 오픈AI와 협력은 '신호탄'에 불과, "100억 달러 고객사는 다른 곳"
현대차 중국 맞춤형 전기차 '일렉시오' 출시 임박, 매년 신차 2~3대 출시 예정
글로벌 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 "신흥시장 투자 핵심은 한국, 다각화된 성장 동력 갖춰"
KT-팔란티어 한국서 최고경영자 회동, 금융·공공 분야 AI전환 사업 협력
HBM 포함 AI 메모리반도체 '전성기 초입'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청신호
KB증권 "두산에너빌리티 미국서 가스터빈 추가 수주 기대, 8기 이상 공급 협상"
삼성전자 3분기 '깜짝실적' 반도체 부활 신호탄, D램 구조적 업사이클 진입
영국 유명 경제학자 "기후투자는 21세기 유일한 성장기회, 화석연료는 자멸의 길"
중국 고션하이테크 전고체 배터리 시험생산 돌입, "한국 일본과 격차 좁혀"
iM증권 "LG에너지솔루션, 미국 ESS 시장 입지 확대로 실적 회복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