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LG 올레드TV 신제품 발표회에서 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가 인공지능 올레드TV 신제품을 글로벌시장에 출시한다.
LG전자는 16일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국가에서 2018년형 올레드TV 신제품 판매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의 2018년형 올레드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했다.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 말 한마디로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음량 조절 등이 가능하다.
또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 연결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판매를 위해 다양한 행사도 세계 각국에서 진행한다. 폴란드 바르샤바, 이탈리아 밀라노, 오스트리아 빈, 콜롬비아 보고타 등 주요 지역에서 2018년형 TV 신제품을 발표하는 행사를 열었다.
미국 전역의 500여 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올레드 체험존을 새롭게 꾸며 소비자를 맞는다. 인공지능 화질 엔진 ‘알파9’으로 더 개선된 올레드TV 화질을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올레드TV시장 규모가 2017년 160만 대에서 2018년 250만 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발 맞춰 LG전자 TV 매출 가운데 올레드TV 비중을 지난해 15%에서 올해 20%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박형세 LG전자 HE 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완벽한 화질에 인공지능의 똑똑함을 더한 올레드TV로 글로벌 프리미엄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