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남한예술단 평양 공연 마치고 귀국, 윤상 "믿기지 않을 만큼 감동"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8-04-04 08:05: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남한예술단 평양 공연 마치고 귀국, 윤상 "믿기지 않을 만큼 감동"
▲ 평양공연을 마치고 돌아온 윤상 남한예술단 음악감독이 4일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뉴시스>
남한예술단이 두 차례 평양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귀국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이끄는 예술단과 태권도시범단은 4일 오전 3시40분경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윤상 예술단 음악감독은 “다들 이게 뭔가, 현실적으로 믿어지지 않을 만큼 감동했다”며 “그만큼 아마 인천에 도착하고나서야 내가 어떤 공연을 하고 왔는지 실감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응원해주신 덕에 공연을 무사히 잘 마쳤다”며 “무사히 일정을 마치고 온 것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제안한 것으로 알려진 가을공연과 관련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남한예술단은 잇단 공연과 새벽 도착에 피곤한 기색에 묻어났으나 팬들의 환호에 이내 밝은 모습을 보였다.

남한예술단은 3일 남북 합동공연을 마친 뒤 평양을 떠나기 전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마련한 환송만찬에 참석했다.

김 부위원장은 환송만찬에서 예술단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격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한예술단은 애초 새벽 1시경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출발이 지연되며 도착도 늦어졌다.

남한예술단은 3박4일 일정으로 평양을 찾아 1일 단독공연, 3일 남북 합동공연을 열었다. 태권도시범단도 단독공연과 합동공연을 한차례씩 진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