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불쑥 찾아온 추위, 겨울의류 파격적 할인행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4-12-03 20:37: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이 예년보다 빨리 겨울의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따뜻했던 날씨로 겨울의류가 팔리지 않아 재고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오랜만에 찾아온 추위를 놓치지 않으려 한다. 

이마트가 4일부터 겨울패션 창고대방출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불쑥 찾아온 추위, 겨울의류 파격적 할인행사  
▲ 이갑수 이마트 영업부문 대표이사
보통 겨울의류 창고대방출과 같은 대규모 할인행사는 12월 말에 이뤄진다. 소비자들이 겨울의류를 많이 구매하는 시기가 지난 뒤 재고부담을 덜기 위해 진행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악화된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 앞당겨 행사를 시작한다.

유통업계에서 겨울은 놓칠 수 없는 대목이다. 겨울의류는 가격이 비싼 데다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이 높다. 하지만 올해 들어 평년보다 따뜻한 겨울이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의 고민이 컸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월 평균기온은 전국이 평년보다 1.2℃, 서울이 3.5℃ 높았다.

따뜻한 날씨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패션부문 판매부진으로 이어졌다. 

올해 11월 이마트의 패션부문 매출은 지난해 11월보다 16.2% 떨어졌다. 이마트의 전체매출은 0.5% 올랐지만 겨울이 대목인 패션부문 매출은 오히려 줄어든 것이다.

이마트의 겨울의류는 이마트가 기획한 물량의 38% 정도만 판매됐다. 매년 이 시기에 50%에 가까운 판매율을 보였던 것에 비해 저조한 성적이다.

신세계그룹의 SPA브랜드 데이즈가 준비한 겨울의류 역시 준비한 물량의 30~40%만 판매돼 나머지를 재고로 떠안을까 우려하고 있었다.

백화점 역시 세일 막바지인 이번 주말부터 대규모 겨울의류 할인전에 돌입한다.

지난달 말부터 진행중인 백화점의 겨울 정기세일은 따뜻한 날씨와 해외직구족 급증 등 여러 요인으로 실적이 부진하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겨울 정기세일 매출은 지난 주말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2~2.6% 증가하는 데 그쳤다. 대대적인 할인을 예고하고 물량공세를 펼쳤지만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백화점들 역시 최근 찾아온 한파를 놓치지 않고 겨울의류를 대대적으로 할인판매한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막바지에 겨울의류를 비롯한 방한용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하기 위해 영업역량을 총동원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