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정책

이용섭 "범정부 청년일자리 대책반 꾸려 최우선 과제로 추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8-01-30 16:28: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정부가 범정부 태스크포스(TF)를 꾸려 문재인 대통령이 요구한 청년일자리 대책 마련에 온힘을 쏟아붓는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30일 서울 광화문 일자리위원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범정부 차원의 청년일자리 대책TF를 구성하겠다”며 “조기에 청년일자리 종합대책을 수립해 범부처 차원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3251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용섭</a> "범정부 청년일자리 대책반 꾸려 최우선 과제로 추진"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문 대통령은 25일 청년일자리 점검회의에서 각 정부부처에 기존 대책을 뛰어넘는 과감한 청년일자리 대책을 지시했다.

일자리위원회는 이번주 안에 정부부처 1급 공무원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하고 다음주에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전담 부서장 회의를 열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 정부의 청년일자리 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청년일자리 정책의 수요자인 청년이 참여시스템도 마련한다.

이 부위원장은 “청년대표와 관계부처로 구성된 청년일자리정책 소통창구를 상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년 친화형 젊은 산단 조성, 청년혁신타운 조성, 복합청년몰 육성, 청년 창업농 육성 등 청년일자리 수요를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도 추진된다. 일자리와 사회적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청년참여형 사회적기업도 적극 육성한다.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청년들이 국제기구나 해외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외교부를 중심으로  범정부 차원의 추진체제도 마련한다.

일자리위원회는 국가 차원의 청년일자리 종합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만들어 2월 열리는 5차 일자리위원회에 상정하고 확정한다.

올해 일자리 예산은 지난해보다 12.5% 늘어난 19조2천억 원으로 이 가운데 청년일자리 예산은 3조 원이다. 당초 예산의 63.5%를 상반기에 집행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이를 더욱 앞당겨 조기에 성과를 가시화하기로 했다. 필요하면 추가경정예산 편성도 검토한다.

이 부위원장은 정치권의 협조도 당부했다. 그는 “근로시간 단축과 공공기관 청년 의무고용 비율 상향 등 일자리 현안 법안을 2월 국회에서 처리하도록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1년 만에 D램 1위 탈환, 범용 메모리 가격 상승 영향
UBS "인공지능 서버용 D램 공급부족 예상보다 더 심각",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청신호
새해 첫주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소폭 둔화, 관망세 속 48주 연속 올라
2나노 파운드리 싹쓸이한 TSMC와 '정면 승부' 어렵다, 대만 "삼성전자 틈새 시장 ..
한화 김승연 제주우주센터 방문, "한국 우주산업 전진기지로 거듭나자"
[전국지표조사] 한국 중국 관계, '거리 유지' 48% vs '우호 관계' 46%
[전국지표조사] 정당지지도 민주당 39% 국힘 23%, 격차 5%p 좁혀져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후보 지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