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카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받아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7-12-20 17:3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가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신한카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선정하는 ‘제1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상(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받아
▲ 신한카드는 ‘제1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상(대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김영호 신한카드 부사장(왼쪽)이 제1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뒤 최영수 산업통상자원부 홍보협력과장(오른쪽)과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신한카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 브랜드 경영을 통해 우수한 브랜드를 만들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업체에 상을 주는 국내 유일의 정부 포상제도다.

브랜드 경영이란 제품 특화와 제품 차별성에 중점에 두고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의 신뢰를 얻는 경영방식을 뜻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가 카드업계를 넘어 금융업계와 산업계를 통틀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객관적·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이 시작된 1999년 이후 금융회사 가운데 대통령상을 받은 곳은 2006년 삼성화재 이후 신한카드가 두 번째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리드바이(Lead by)’를 선포하는 등 브랜드 경영의 의지를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카드상품인 딥(Deep) 시리즈를 내놓는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연을 볼 수 있는 ‘신한카드 FAN스퀘어’와 ‘소향시어터 신한카드홀’ 등도 운영하고 각종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점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