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공장 신설로 늘어난 거래물량에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신세계푸드는 이번 투자로 기존 거래처 매출확대에 따른 생산물량을 맞춤과 동시에 장기적으로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채널까지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제조회사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투자”라고 바라봤다.
신세계푸드는 모두 519억 원을 들여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오산2공장을 새로 짓기로 했다고 10월30일 발표했다.
공장은 2018년 하반기에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투자로 늘어난 거래물량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파악됐다.
남 연구원은 “신설공장의 생산가능규모는 1천억 원에서 1천500억 원 사이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푸드는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 거래처의 매출증가에 따라 생산가능규모를 늘려야 했다”고 분석했다.
공장 신설에 따라 신세계푸드의 판매제품군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남 연구원은 “신세계푸드는 공장신설로 제품군을 늘려 신규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제품군이 시장기대와 다를 수 있지만 그룹사와 시너지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신세계푸드 주가에 공장 신설의 기대감이 반영될 수도 있다.
남 연구원은 “신세계푸드는 2014년 음성공장 착공을 하면서 주가가 올랐다”며 “이번 공장신설도 비슷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