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유무선사업의 안정적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이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596억 원, 영업이익 2141억 원, 순이익 1428억 원을 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11.8%, 영업이익은 1.3%, 순이익은 6.6% 늘어났다.
단말기 판매를 제외한 영업수익(매출)은 2조3772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5.2% 늘었다.
무선분야 매출은 1조406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증가했다. LTE 가입자가 증가했고 동영상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 덕분이다.
3분기 LTE 가입자는 1186만1천 명으로 전체 무선 가입자의 91%를 차지했다. 그러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3만5316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19% 감소했다.
유선분야 매출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사업과 데이터사업의 성장 등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7.3% 늘어난 9622억 원을 올렸다.
이 가운데 TPS사업 매출은 4497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2.2% 늘어났다.
TPS사업의 성장은 인터넷TV(IPTV)와 초고속인터넷이 이끌었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3분기보다 16.6% 증가한 342만9천 명,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5.6% 증가한 376만8천 명으로 집계됐다.
3분기에 데이터 매출은 전자결제·기업메시징·웹하드 등 ‘e-비즈’ 사업의 성장으로 매출 4243억 원을 내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 e-비즈 매출은 연휴특수에 따른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증가, 대형고객 유치로 15.3% 늘었다.
3분기 마케팅비용은 552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4% 늘어났다. 설비투자비용(CAPEX)은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전국망 구축 및 홈 커버리지 확대 등에 돈을 더 많이 썼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최고재무책임자) 부사장은 “3분기 모든 사업부문에서 양질의 성장을 지속했다”며 “인공지능 등 신사업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높여 실적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