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고객과 함께 개발한 '쏘나타 커스텀핏' 연말에 출시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7-10-29 11:55: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고객과 함께 개발한 '쏘나타 커스텀핏' 연말에 출시
▲ 현대자동차가 'H옴부즈맨'을 통해 고객들과 함께 개발한 '소나타 커스텀핏'.
현대자동차가 고객들과 함께 개발한 ‘쏘나타 커스텀핏’을 출시한다.

현대차는 28일 서울 현대힐스테인트 갤러리에서 열린 ‘H옴부즈맨 2기 고객제안 발표회’에서 쏘나타 커스텀핏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차는 연말에 출시된다.

쏘나타 커스텀핏은 고객들이 직접 현대차에 의견을 제시하는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개발된 자동차다. 고객들이 직접 제안한 사양과 트림구성, 모델이름이 반영됐다.

현대차는 5월 H옴부즈맨 2기를 선발해 쏘나타 커스텀핏의 상품개발을 시작했다.

H옴부즈맨은 현대차에 총 5개의 상품안을 제안했고 현대차 임직원의 투표를 통해 최종안이 확정됐다. ‘쏘나타 커스텀핏’이라는 모델명은 H옴부즈맨의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쏘나타 커스텀핏은 ‘마이시티에디션’과 ‘마이트립에디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마이시티에디션은 도심운전자를 주요 고객층으로 잡았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 등 주차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마이트립에디션은 장거리 운행을 자주하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스마트하이빔 등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커스텀핏은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차를 만든다는 목표에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제작된 차”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을 통해 제품 만족도를 높여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LG이노텍 하반기도 실적부진, 아이폰17 카메라 사양 변화 제한적"
DS투자 "대웅제약 믿고 보는 나보타, 뒤를 받쳐주는 펙수클루"
TSMC 첨단 파운드리 독점체제 굳힌다, 삼성전자 인텔 1.4나노 경쟁도 '불안'
메리츠증권 "한전기술 목표주가 상향, 2026년부터 이익 증가 본격화"
미국 반도체 세액공제 확대,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비트코인 1억4745만 원대 상승, 미국 관세정책 완화 기대에 투자심리 회복세
LS증권 "파마리서치 목표주가 상향, 2분기 국내 의료관광 증가로 호실적 예상"
키움증권 "에이피알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글로벌 채널 성장세 지속"
동국제강그룹 지주사 전환으로 승계 쉽게, 장세주 다음은 동생 장세욱인가 아들 장선익인가
장세주 동국제강 경영 복귀 2년, 회사 분할로 전문성 갖췄지만 수익성은 악전고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