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미국 ‘페이팔’과 협력해 신한카드의 디지털지불결제 서비스를 강화한다.
신한카드는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디지털 지불결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지불결제사인 미국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한카드를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은 디지털회사로 바꾸려는 의지를 지닌 임 사장의 진두지휘 아래 이뤄졌다.
임 사장은 “앞으로 디지털화가 금융회사의 생존과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라며 “페이팔과 제휴 등을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로한 마하데반 페이팔 아시아태평양본부 수석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 계약은 디지털 지불결제시장의 선도기업인 신한카드와 페이팔이 협력해 한국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지불결제 경험을 제공하고 해외 온라인결제 서비스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로 신한카드 고객들은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 FAN’에서 페이팔을 통해 해외 온라인결제를 할 수 있다.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금융회사의 디지털 플랫폼간 계정이 연결된 모델이라고 신한카드는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페이팔 계정이 없는 신한카드 고객들의 경우 ‘신한 FAN’을 통해 페이팔 계정을 간편한 절차만 거쳐 만들 수 있는 스템도 마련하기로 했다.
또 신한카드와 페이팔은 아시아에서 다양한 디지털 지불결제분야의 미래 사업 기회를 함께 발굴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