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팀 쿡, 동성애자 커밍아웃

오대석 기자 pscientist@businesspost.co.kr 2014-10-30 23:03: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팀 쿡 애플 CEO는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공개했다. 팀 쿡은 30일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에 글을 기고해 이 사실을 밝혔다.

팀 쿡은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하지도 않았다”며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우며 이는 신이 내게 준 선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팀 쿡, 동성애자 커밍아웃  
▲ 팀 쿡 애플 CEO
팀 쿡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애플의 CEO로 일할 때 도움이 됐다고 주장했다.

팀 쿡은 “동성애자로 살면서 소수자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며 “시련을 통해 역경과 편견을 넘어설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강조했다.

팀 쿡은 다른 동성애자들을 돕기 위해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공개하기로 결심했다.

팀 쿡은 “내 성적 취향을 공개하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며 “애플의 CEO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나 혼자라고 느끼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팀 쿡은 그동안 계속 동성애자 지지발언을 해 왔다.

팀 쿡은 지난 27일 아직 동성결혼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고향 앨라배마주 정부를 향해 성소수자 권리보호가 소홀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이제는 인간존엄의 근본적 원칙을 법률에 명문화할 때”라면서 동성애자 권리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팀 쿡은 그동안 게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지난 6월 미국 CNBC 방송 대담 프로그램에서 진행자가 팀 쿡이 게이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팀 쿡은 지난해 가장 영향력 있는 'LGBT 파워리스트'에 오르기도 했다. 'LGBT'란 레즈비언(L), 게이(G), 바이섹슈얼(B), 트랜스젠더(T)를 뜻하는 용어다.

아트 레빈슨 애플 이사회 의장은 팀 쿡의 커밍아웃과 관련해 “용기있는 일”이라며 “이사회와 회사 전체를 대표해서 팀 쿡이 애플을 이끌고 있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중국에 신형 인공지능 반도체 출시 임박", H20보다 성능 크게 낮춰
하나증권 "에이피알 보여줄 전략이 많다, 해외 확장 및 압도적 성장"
IBK투자 "카카오 조용한 1분기, 그러나 하반기는 다르다"
과기정통부 유상임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여부, 6월 조사 결과 뒤 판단"
IBK투자 "넷마블 신작 러시와 수익성 개선으로 다음 스테이지 입성"
IBK투자 "BGF리테일 영업이익 내려앉았다, 중대형 출점 전략은 합리적"
한국타이어 1분기 매출 두 배 넘게 뛰며 4.9조, 영업이익은 11% 감소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 이해진 복귀 첫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썼다
[여론조사꽃] 이재명 한덕수에도 과반, 이재명 51% 한덕수 28% 이준석 5%
테슬라 강세론자 "우버에 로보택시 밀릴 가능성", 자율주행 플랫폼 잠재력 커
Cjournal

댓글 (2)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정동규
깊이 이해 할수 있었다면.....신이 명령하신 남성이 남성과 더불어 여성이 여성과 더불어 교잡하는 가증스런 행위를 하지말길!

애플 최고 경영자가 항문성교자라니..
이거 트럼프대통령도 아시는지?
미친 말세다..
   (2020-08-25 11:50:31)
최유리
프리즌 브레이크의 석호필도 동성연애자라고 해서 놀랐었는데 애플의 CEO가 동성연애자였다니~!!!
놀랐네요... 그런데 그 용기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세상이 가지고 있는 선입견에 정면으로 맞서는게 쉽지가 않으니까요... 사람들의 가씹거리가 될 것을 알면서도... 그러기는 쉽지 않았을텐대요...
   (2014-10-31 15:4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