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정은 트럼프에 정면대응, "사상 최고의 조치 고려"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7-09-22 09:59: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엔 연설을 강하게 비판하며 보복을 예고했다. 

22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21일 성명을 내고 “미국 집권자는 우리 국가의 ‘완전파괴’라는 역대 그 어느 미국 대통령에게서도 들어볼 수 없었던 전대미문의 무지막지한 미치광이 나발을 불어댔다”며 “정세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발언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정은 트럼프에 정면대응,  "사상 최고의 조치 고려"
▲ (왼쪽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그는 “한 주권국가를 완전히 괴멸시키겠다는 반인륜적인 의지를 유엔무대에서 공공연히 떠벌이는 미국 대통령의 정신병적인 광태는 정상사람마저 사리분별과 침착성을 잃게 한다”며 “미국 집권자의 발언은 내가 선택한 길이 옳았으며 끝까지 가야 할 길임을 확증해주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세계의 면전에 나와 역대 가장 포악한 선전포고를 해온 이상 우리도 그에 상응한 사상 최고의 초강경 대응조치의 단행을 심중히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국가와 인민의 존엄과 명예, 나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공화국의 절멸을 줴친 미국 통수권자의 망발에 대가를 반드시 받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나는 트럼프가 우리의 반발을 어느 정도까지 예상하고 그런 괴이한 말을 내뱉었을 것인가 심고한다”며 “트럼프가 무엇을 생각했든 그 이상의 결과를 볼 것이다. 미국의 늙다리 미치광이를 반드시, 반드시 불로 다스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금 '페이백' 경쟁에 ..
국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찾아 '호남 이전론' 비판, "백년대계 정쟁거리로"
일론 머스크 xAI 새 데이터센터에 200억 달러 투입, 투자 유치 자금 '올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