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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위성서비스 자회사 앞세워 일본 해상통신시장 진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7-08-30 11: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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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위성서비스 자회사 KTSAT가 일본 해상통신시장에 진출했다.

KTSAT는 30일 일본 선박네트워크 공급사인 훈즈와 MVSAT(초고속 무제한 해상위성인터넷)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KT, 위성서비스 자회사 앞세워 일본 해상통신시장 진출  
▲ 오명균 훈즈 사장(왼쪽)과 양상진 KTSAT 영업본부장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훈즈는 선박 네트워크를 공급하고 유지보수를 하는 회사로 일본에서 53개사 900여 척의 선박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훈즈는 일본에서 KTSAT의 공식 영업에이전트로 활동하게 되며 MVSAT 판매를 맡게 된다.

KTSAT는 9월부터 일본 선사가 보유한 상선에 MVSAT을 공급해 중국, 그리스에 이어 세계 3위 규모인 일본의 해상통신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일본이 보유한 상선 수는 지난해 기준으로 4187척으로 한국의 1635척보다 2.5배가량 많다.

KTSAT은 경쟁사보다 저렴한 서비스요금과 우수한 품질관리를 장점으로 일본 해양통신시장에 성공적 진입을 추진한다. 일본에서 2021년까지 MVSAT 가입 선박 300척, 매출 3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원식 KTSAT 대표는 “훈즈와 파트너십 체결로 국내에 머물러 있었던 MVSAT 사업이 본격적으로 해외에 진출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체결을 디딤돌로 싱가포르, 대만, 홍콩 등 해양물류산업이 발달한 국가에 진출하여 글로벌 MVSAT 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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