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새 프리미엄 스마트폰 G6로 글로벌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LG전자는 7일부터 버라이즌, 스프린트, AT&T, T모바일, US셀룰러 등을 포함한 북미 통신사 11곳을 통해 G6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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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7일부터 북미시장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G6를 출시한다. |
같은날 캐나다에서도 G6를 출시하며 앞으로 유럽, CIS,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주요시장 내 200여 이통사에도 G6를 공급하기로 했다.
올해 초부터 부품수급 일정관리, 재고관리, 공급망 등을 보강해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3월 말부터 약 2만5천 여곳에 이르는 미국 이통사 매장 및 전자제품 판매점에서 G6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홍보에 주력했다. 3월 중순부터 G6 예약판매도 실시했다.
G6는 제품 앞면을 채우는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앞뒤에 광각카메라를 탑재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 규격에서도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14개 항목의 시험을 통과했다.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전시회 ‘MWC2017’에서 역대 최다인 36개 스마트폰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