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음성명령으로 금융거래를 하는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음성인식과 관련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의미를 파악해 금융거래를 실행하는 ‘소리(SORi)’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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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광구 우리은핸장. |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앱 ‘원터치개인’의 메인화면에서 ‘소리’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계좌조회, 송금, 환전, 공과금 납부 거래를 할 수 있다.
‘소리’는 금융거래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공지, 상품 및 서비스 안내 등 간단한 안내 공지 업무도 수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뱅킹 ‘소리’를 통해 메뉴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능해졌다”며 “특히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지문을 이용한 생체인증 서비스’의 적용대상 기기도 확대한다.
‘지문을 이용한 생체인증 서비스’는 보안카드나 OTP카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없이 지문인증 만으로 스마트뱅킹의 로그인, 자금이체, 상품신규 등 기존의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