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비데·정수기·침대 1위 석권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10-01 15:10: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비데·정수기·침대 1위 석권
▲ 30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이용준 코웨이 고객품질본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비즈니스포스트]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비데, 정수기, 침대 3개 부문 1위에 선정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KCSI는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에 이어 올해 신설된 비데 부문 초대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비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89.3점으로 경쟁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성능, 내구성, 유지 관리 용이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입증했다.

정수기 부문은 통산 22회 1위를 차지하며 ‘국민 정수기’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코웨이 정수기는 총점 88.7점으로 경쟁사와 큰 격차를 보였고 세부 평가 항목 중 △정수된 물의 맛과 품질 △설치 및 A/S 서비스 △내구성 등에서 월등한 경쟁력을 보였다. 

침대 부문에서도 역대 최고점을 경신하며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비데 부문에서는 전기분해수와 버블로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살균하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서장원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더하는 혁신을 지속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오늘의 주목주] '너무 올랐나' 네이버 5%대 하락, 코스닥 파마리서치 5%대 내려
LG화학 2조 규모 PRS 계약 체결, 재무구조 개선·기업가치 제고에 활용
미국 정부 '셧다운' 기후변화 대응에도 영향, 관련 업무와 연구에 차질 불가피
금호석유화학 주력 제품 수급 전망 밝아, 박준경 우호적 업황에 경영권 '든든'
하계5·상계마들부터 노후 공공임대 재건축 착공, 2030년까지 2만3천 호
9월 현대차 세계 판매량 8.3% 증가, 기아는 역대 3분기 최대 판매 기록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식, 김성환 "재생에너지 중심 탈탄소 녹색문명 전환"
HDC현대산업개발 외형 성장에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 겨냥, 정경구 대형 개발사업으로 힘..
TSMC 목표주가 역대 최고, 모간스탠리 "엔비디아가 파운드리 가격 인상 주도"
[국감 주목 상임위② 과방위] '해킹'에 '윤석열'까지, KT 김영섭 국감 소환에 '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