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왼쪽)과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 <무신사> |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코스맥스와 손잡고 새로운 화장품을 개발한다.
무신사는 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드타입 △위찌 △무신사스탠다드뷰티 △레스트앤레크레이션뷰티 등 무신사뷰티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무신사는 자사 브랜드 기획력과 코스맥스의 연구개발(R&D) 및 제조 역량을 결합해 뷰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해나간다.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도 개발한다. 이를 활용해 무신사뷰티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와 협업을 대폭 확대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무신사를 이용하는 개성 넘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