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이재석 경사 순직 관련 무거운 책임감"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5-09-15 20:19: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이재석 경사 순직 관련 무거운 책임감"
▲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사진)이 이재석 경사 사망 사고와 관련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의의 뜻을 보였다.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이 15일 인천 서구 인천해양경찰서에서 '해양경찰관 이재석 경사 영결식'에서 추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진 해양경찰청장이 이재석 경사 사망 사고와 관련해 사의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김 청장은 15일 입장문을 내고 “순직 해경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의 말씀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사의를 표명했다.

이재석 경사는 11일 인천시 옹진군 영흥도 갯벌에서 고립된 중국인 70대 남성을 구조하던 가운데 실종돼 6시간여 만에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지만 끝내 숨졌다.

당시 이 경사는 남성을 구조하면서 물이 차오르자 자신의 구명조끼를 벗어 건네고 함꼐 육지로 이동하던 가운데 변을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청장은 입장문에서 “사건의 진실 규명과 새로운 해양경찰에 도움이 되기 위해 사의를 표명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해당 사고와 관련해 “해경이 아닌 외부의 독립적인 기관에 맡겨 엄정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도 유가족과 동료들의 억울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고인의 동료들로부터 ‘윗선이 진실을 은폐하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는 점을 짚었다”며 “유가족과 동료들의 억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런 지시를 했다”고 전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iM증권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상향, 하반기 스마트폰 OLED 판매 효과 뚜렷"
비트코인 1억6070만 원대 횡보, "최고가 경신 전 저가 매수 기회" 분석도
상법 개정·세제 개편 예상에 증권주 기대, 하나증권 "상상인증권, 키움증권, 한국금융지..
'순조로운 미중회담' 뉴욕증시 M7 대부분 올라, 테슬라 3%대 상승
[씨저널]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성공 자평한 황병우 "최적의 은행장 뽑고 지주 회장 ..
한미반도체 '1등 아니면 죽는다' 창업주 정신 절실, 곽동신 SK하이닉스 외 고객 다변..
[씨저널] 한미반도체 오너 곽동신 아들 곽호성이 명품 판매업체 곽신홀딩스서 경영수업 받..
한미반도체 3인 이사회는 오너 곽동신 중심, 결단력 의사결정과 독단적 의사결정 사이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11월20일 1심 결론, 나경원 징역 2년 구형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표명, "이재석 경사 순직 관련 무거운 책임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