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2' 일본 출시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7-01-17 13:37: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N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2’를 일본에 출시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첫 모바일게임인 피쉬아일랜드2를 2월 일본에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2' 일본 출시  
▲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2'.
피쉬아일랜드2는 모바일게임 ‘피쉬아일랜드’의 후속작이다. 피쉬아일랜드는 2012년 8월에 출시돼 약 3년의 서비스 기간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었던 낚시 소재의 리듬액션게임인데 누적 내려받기 350만 건,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를 기록했다.

피쉬아일랜드2는 낚시소재와 조작방법 등은 전작의 특징들은 그대로 이어가면서 역할수행게임(RPG)요소를 강화해 개발된 해양모험 역할수행게임이다. 일본 이용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게임스토리 전편은 모두 일본 성우진의 목소리로 진행된다.

피쉬아일랜드2는 NHN픽셀큐브가 개발했으며 일본에서의 유통(퍼블리싱)은 NHN한게임이 맡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게임사업의 핵심을 ‘글로벌 공략’으로 삼은 만큼 첫 출시작을 일본에서 출시해 성과를 낸다는 계획을 세웠다.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뒤 국내를 비롯한 다른 국가에는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게임 ‘라인팝’ 시리즈를 모두 흥행하도록 한 NHN픽셀큐브와 일본에서 게임사업의 경험을 축적한 NHN한게임이 함께 서비스하는 만큼 피쉬아일랜드2의 성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글로벌 성장 지속할 것, 올해 히트 제품군 확장"
NH투자증권 "KT&G, 주주환원 정책·신사업 모멘텀으로 투자매력 높아"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4250~4700 예상, 반도체 호실적에 상승 여력 있어"
비트코인 1억3333만 원대 상승, 미국 연준 국채 매입 뒤 유동성 확대 기대감
12월 외국인투자자 국내 주식 1조5천억 순매수, 한달 만에 다시 '사자'
SK스퀘어 김정규 사장 신년사, "불확실성 시대 AI는 차이를 만드는 열쇠"
[데스크리포트 1월] 낯선 용어 '생산적 금융'이 성공의 단어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데스크리포트 1월] 쿠팡은 반드시 바꿔야 한다, 다만 서비스를 죽여서는 안 된다
[데스크리포트 1월] 메모리 초호황에 가려진 위기, 삼성전자에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