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0층 아동전문관 매장. <신세계백화점>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백화점이 출산율 회복세에 발맞춰 아기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4~20일 전국 13개 모든 점포에서 ‘베이비 페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모차, 발육용품, 신생아 의류 등 50여 개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한다. 최대 60% 할인과 금액대별 사은품, 단독 특가, 체험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올해 1~5월 출생아 수가 10만6048명으로 전년 대비 6.9% 증가하면서 유아동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실제 올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아동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프리미엄 아동 장르는 13% 성장했다.
강남점은 14~17일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부가부’를 품목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에서 강남점에만 단독 입점한 네덜란드 럭셔리 아기띠 브랜드 ‘아티포페’는 같은 기간 전 품목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블루독베이비, 밍크뮤, 압소바, 싸이벡스, 바베파파, 에그 등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14~17일 광주점과 18~24일 센텀시티점에서는 국내 최대 육아 전문 박람회 ‘코리아 베이비페어’와 협업한 컨벤션형 베이비페어가 열린다.
광주점에는 30개, 센텀시티점에는 22개의 브랜드 부스가 각각 마련된다. 기존에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던 유아동 인기 유모차, 카시트, 발육 용품 브랜드를 접할 수 있다.
방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팝업 스토어와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강남점 10층에서는 14~28일 덴마크 발육용품 ‘리엔더’와 ‘다이치’, 유아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레브’ 팝업이 열린다.
센텀시티점 6층 보이드에서는 28일까지 프랑스 감성 홈웨어 브랜드 ‘필링띵스’ 팝업과 부산·경주 인기 드로잉 카페 ‘에이틀리에’ 아트 체험이 진행된다.
대구점에서는 14~19일 신세계 제휴카드로 아동 단일 브랜드 10만 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토틀러 클래식 콘서트 티켓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신세계 모바일 앱 ‘비욘드신세계’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베이비페어를 열어 싸이벡스, 오가닉맘, 슈슈앤크라 등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출산율 회복세와 함께 성장하는 신생아 상품 시장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담은 베이비페어를 준비했다”며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비욘드신세계와 SSG닷컴을 통한 온라인 혜택까지 더해 예비 부모와 선물 준비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