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우미건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견본주택 14일 오픈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5-08-13 10:5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미건설이 원주에 최고 43층의 초고층 대단지 분양에 나선다.

우미건설은 14일 원주시 남원주역세권에 조성되는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미건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견본주택 14일 오픈
▲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투시도. <우미건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남원주역세권 AC-5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5개 동 927세대 규모다. 모든 세대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지난해 완판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의 후속 단지로 두 단지를 합해 1827세대 규모의 우미린 브래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우미건설은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최고 43층 초고층 단지로 조망권이 우수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쾌적한 단지를 구성하고 대규모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도입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스터디룸, 탁구장, 회의실, 사우나, 주민카페, 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인다.

이외에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기기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린 사물인터넷(IoT),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권에 위치한 KTX 원주역을 꼽을 수 있다.

KTX 원주역은 향후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이 지나가고 서울 삼성역으로 이어지는 GTX-D 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다.

KTX 원주역은 이들 사업이 진행되면 강원권에서는 유일하게 판교 및 강남으로 직결되는 노선을 갖추게 된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지난달 승인이 조건부 통과된 남원주역세권 초등학교(가칭)가 들어서게 되며 중학교 건설이 계획된 부지도 안심통학권 내에 있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18일 특별공급, 19일 1순위 및 2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26일 당첨자 발표가 예정됐다. 정당계약은 9월8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일반 소주보다 도수 낮췄다', CU 프렌치오크 숙성 증류주 '오크 15도' 출시
'부산샌드 출시·K마켓 개점', 롯데면세점 공항점 K푸드 상품 강화 나서 
정주영 부인 고 변중석 18주기 제사, 정의선 포함 범현대가 한자리에
롯데마트 추석 주류 선물세트 사전예약, 가성비도 프리미엄 라인도
김건희 특검 김건희와 김예성 동시에 소환하기로, 대질신문 가능성도
GS더프레시 올해 '간편 수산물' 매출 40% 늘어, 1인가구 증가·폭염 영향
LH 하반기 11조4천억 공사·용역 발주, 70%가 공공주택 건설 분야
W컨셉 "올해 가을 패션 트렌드 '메시걸', 18~31일 프리쇼 개최"
하나은행,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포용금융 3종 실시
국세청 두나무에 226억 추징금 부과, 2분기 순이익 23% 수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