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NHN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6049억 원, 영업이익 219억 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0.9%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23.0% 감소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0.8% 늘고, 영업이익은 20.7% 줄었다.
▲ NHN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으로 지난해보다 23.0% 줄어든 219억 원을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
부문별 매출은 게임 1149억 원, 결제 3094억 원, 기술 1045억 원, 기타 부문 965억 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게임은 8.0%, 결제 7.8%, 기술 6.6% 각각 매출이 늘었다.
게임 부문에서는 ‘한게임포커클래식’ 신규 콘텐츠 효과로 웹보드 매출이 성장했고 일본 모바일 게임 ‘컴파스’와 현지 인기 IP 컬래버레이션이 성과를 이끌었다.
결제 부문은 NHN KCP 해외 가맹점 거래액 증가와 페이코의 쿠폰 사업 호조가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기술 부문에서는 NHN두레이가 공공·금융 신규 고객사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27% 늘었다.
기타부문은 커머스와 콘텐츠 부문 경영 효율화 추진으로 매출이 25% 가량 감소했다.
회사는 하반기 게임 부문에서 서브컬처 RPG 신작 ‘어비스디아’을 이달 일본에 출시되며 ‘다키스트데이즈’는 연내 정식 출시한다. ‘최애의아이’ IP 기반 신작 ‘프로젝트 STAR’는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사업체질 개선과 손익구조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핵심 서비스에 집중한다.
NHN클라우드는 7월 정부 ‘GPU 확보·구축·운용 지원 사업’에서 최다 구축 사업자로 선정돼 내년 1분기까지 엔비디아 B200 GPU 7천 장 이상을 확보한다. 광주 국가 AI데이터센터 등 정부 AI 사업 참여도 이어간다.
NHN은 2026~2028년 3개년 주주환원 정책도 발표했다. 매년 전년도 주당 배당금 이상을 지급하고 신규 취득 자사주의 50% 이상을 당해연도 내 소각한다. 올해 안에 발행주식 총수의 약 3%를 소각할 계획이다.
정우진 대표는 “게임·결제·기술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며 안정세를 이어갔다”며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과 재무건전성 강화를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