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2025-06-20 10:55:2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24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상데이’ 행사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상상데이는 올 4월부터 금·토·일 3일 동안 진행 중이다.
이마트24는 5월 진행한 ‘상상데이’ 실적을 분석한 결과 ‘CJ 햇반작은공기(130g*3)’가 행사가 없던 직전 4일(12~15일) 대비 일평균 약 90배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 이마트24 6월 ‘상상데이’ 행사 포스터. <이마트24>
5월 한 달동안 상상데이 상품의 행사 직전 4일 대비 판매량은 CJ햇반작은공기에 이어 쏘피 유기농순면커버16입(중, 23배), 나뚜루 녹차미니컵(21배), 크라운 크림블크렘브륄레320g(19배), 크라운 빅파이딸기3200(18배) 등 순으로 많이 뛰었다.
최근 수입 원자재와 필수 소비재 가격 인상으로 인해 햇반, 생리대와 같은 생필품 관련 구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이마트24는 6월 3주차에도 13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상상데이를 이어간다.
6월 3주차 상상데이는 ‘롯데 유기농 유제품 3종’과 ‘이가 얼큰김치수제비(197g)’을 포함한 간편식품 4종 등 모두 11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 해당 상품 11종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6천 원 한도 내에서 50%를 돌려주는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 유기농레드비트125㎖(1500원)’를 1+1과 페이백을 중복 적용하면 상품을 개당 375원에 구입하는 셈이다.
이마트24는 ‘동원 쿨피스톡제로(340㎖)’ 2종을 대상으로 하나 구매 시 두 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상상데이가 고객들로부터 ‘매주 금·토·일이 기다려지는 행사’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장마, 바캉스 용품 등 다양한 행사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