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은 밸류에이션, 이익 정상화 구간에 진입해 매수시점으로 평가된다.
DS투자증권은 28일 넷마블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9천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SOTP밸류에이션을 적용한 수치이다. 25일 기준 주가는 4만3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 넷마블이 체질개선을 끝난 것으로 파악된다. |
넷마블의 2025년 추정 매출액은 전년대비 2.9% 늘어난 2조7408억 원, 영업이익은 20.9% 증가한 2608억 원을 제시한다. 1분기 매출액은 1.3% 증가한 5932억 원, 영업이익은 827.0% 늘어난 306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마케팅비는 전체 매출액의 20%미만에서 관리될 예정이며, 추가적인 인력채용도 계획하고 있지 않다. 무형자산 손상차손 마무리되며 감가상각비 규모/영업외비용도 줄어들 전망이다.
사옥 매각 후 장기차입금 상환하면 연간 1천억 원에 달하는 이자비용도 대폭 감소시키며 주당순이익(EPS) 상승도 노릴 수 있다.
지급수수료의 경우에도 PC결제 확대되며 전년대비 1%p 수준 개선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개선된 9.5%를 예상한다.
회사의 적중률(HIT RATIO)은 계속해서 제고되고 있다. 매출하락의 기울기/속도가 높기는 했다. 그래도 2023년 ‘세나키우기’를 시작으로 2024년 ‘나혼자만레벨업’, 2025년 ‘RF온라인 넥스트’까지 다양한 장르에서의 성공을 거뒀다.
최승호 DS투자증권 연구원은 “2025년은 넷마블의 적중률(HIT RATIO)이 장기적으로 검증될 수 있을지를 판단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최고 기대작은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이다.
넷마블은 지속적인 적자로 EPS, 주가수익비율(PER)로 설명하기 어려운 회사였다. 그러나 2024년 이익 턴어라운드와 함께 이익/밸류에이션이 정상적인 레벨로 회귀를 시도하고 있다.
2025년, 기대해볼만 한 대형 신작은 많다. 권역/플랫폼/장르 모두 다양해 카니발 요소도 비교적 적은 편이다.
높아진 Hit ratio를 고려 시 추후 게임의 흥행도 어느 정도 기대할만 하다. 기나긴 체질개선을 끝내고 이제 매수할 시점이 다가왔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