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의 1분기 매출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으나 수익성은 시장 기대치를 밑돈 것으로 추정됐다.
유안타증권은 15일 농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0’, 목표주가 49만 원을 유지했다. 14일 기준 주가는 38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 농심은 1분기에 원가 및 국내외 판촉비 부담이 작용했다. <농심> |
농심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0% 늘어난 9157억 원, 영업이익은 19.3% 줄어든 495억 원으로 전망된다. 매출은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나, 원가 및 판관비 부담에 따라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1% 증가한 7053억 원으로 추정되며,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라면류 중심으로 완만한 성장을 이어간 것으로 파악된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7% 증가한 2662억 원으로 북미 및 동남아 시장 중심의 견조한 수출 흐름이 지속된 것으로 판단된다.
1분기에는 팜유, 전분유 등 일부 주요 원재료 가격의 부담이 지속됐고, 환율 상승에 따른 수입 원가 증가도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제품 확산을 위한 광고판촉비 집행이 확대되며 수익성에 일시적 부담을 준 것으로 보인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내수 라면 카테고리는 신라면 툼바 등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소폭의 매출 증가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내 가격 인상 효과는 2분기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 시장에서는 신라면 툼바 제품이 4월부터 월마트 등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확산세가 기대된다.
중국 법인은 여전히 부진하나, 역성장 폭은 점차 축소되는 방향이며, 일본·호주 등 기타 해외법인의 안정적인 성장세는 긍정적이다.
손현정 연구원은 “가격인상과 신제품 효과로 2분기부터는 실적 개선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의 2025년 연결 매출액은 전년대비 7.9% 늘어난 3조7114억 원, 영업이익은 23.3% 증가한 2011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