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IBK투자 "SPC삼립 크보빵 판매 3일 만에 100만 봉, 주식 투자심리 회복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3-25 08:57: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PC삼립을 향한 투자심리가 크보빵(KBO빵) 인기에 힘입어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SPC삼립 목표주가를 7만4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로 각각 유지했다. 
 
IBK투자 "SPC삼립 크보빵 판매 3일 만에 100만 봉, 주식 투자심리 회복세"
▲ 최근 출시한 크보빵의 인기에 힘입어 SPC삼립을 향한 투자심리가 당분간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24일 SPC삼립 주가는 5만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0일 출시된 크보빵이 판매 3일 만에 100만 봉을 기록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업해 출시한 10종의 빵에는 9개 구단의 마스코트와 소속 야구 선수 등 215종의 띠부실(스티커)이 포함돼 야구 팬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김태현 연구원은 “SPC삼립 크보빵(KBO빵)은  포켓몬빵보다 빠르게 1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며 “포켓몬빵의 주요 소비층이 10~20대였던 반면 크보빵의 주 소비층은 20~30대로 구매력이 더 높다”고 바라봤다. 

그러면서 “크보빵의 가격은 개당 1900원으로 포켓몬빵, 크림빵 등 일반 양산빵보다 높은 수준”이라며 “크보빵 매출 비중이 높아질수록 베이커리 부문의 영업마진율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2022년 2월 출시된 포켓몬빵은 출시 뒤 3일 동안 75만 봉이 판매됐고, SPC삼립 베이커리 부문 실적에 의미있는 기여를 했다. 포켓몬빵 월 최대 매출은 120억 원에 달했고, 2022년 2분기부터 5개 분기 연속으로 두 자릿수 베이커리 매출 성장세가 이어졌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성공 이후 산리오빵, 아톰빵, 드래곤볼빵, 빵빵이빵, 아케인빵 등 다양한 캐릭터빵을 출시했지만 아쉬운 성과에 그쳤다. 

김 연구원은 “크보빵 출시로 3년 만에 캐릭터빵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이로 인한 투자심리 회복세도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중국 미국산 반도체에 물린 보복 관세 철회 조짐, 외신들 '무역 현장' 변화 전해
코스피 11거래일 만에 돌아온 외국인에 2540선 위로, 코스닥도 강보합 마감
SK온, 미국 중저가 전기차 제조사에 4조 규모 배터리 공급
우리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6156억으로 25.3% 감소, 주당 200원 분기 배당
이마트 실적 개선 탑승하다, 한채양 점포는 '확장' 내부는 '절감' 전략 성과
국힘 경선 일대일 토론회, 홍준표 "윤석열에 깐족대고 시비" 한동훈 "대통령 옆 아부"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역대급 실적 알리며 새 출발, '비은행 수익 30%'는 여전한 숙제
효성중공업 1분기 영업이익 1024억 내 82.3% 증가, 중공업 부문 수주잔고 10.4조
문재인 "비상계엄은 퇴행의 결정판" "새 정부 국격 회복 기대"
현대차 1분기 판매 미국 '약진' 유럽·인도 '주춤', 관세 시작된 2분기가 올해 실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