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최고의 상술은 정직', 교촌치킨 회장 권원강 창업기 담은 자서전 펴내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3-05 11:01: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교촌치킨의 창업주인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이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펴냈다.

5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자서전에는 불혹의 나이에 맨주먹으로 뛰어든 외식업에서 ‘정도경영’, ‘상생경영’, ‘진심경영’을 표방하며 교촌만의 길을 개척해온 권원강 회장의 서사가 고스란히 담겼다.
 
'최고의 상술은 정직', 교촌치킨 회장 권원강 창업기 담은 자서전 펴내
▲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의 자서전 '최고의 상술' 이미지. <교촌에프앤비>

권 회장이 성공을 꿈꾸는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가들에게 제안하는 최고의 상술은 ‘정직’이다. 책을 통해 정직과 정성, 도전과 혁신,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설파하며 “꿈의 크기를 함부로 줄이지 말라”는 조언을 건넨다.

하루에 한 마리도 팔리지 않는 날이 허다했던 창업 초기에도, 이후 맞닥뜨린 여러 역경의 순간에도, 포기나 타협, 꼼수 대신 정직하고 우직하게, 때로는 과감하게 꿈을 향해 나아갔기에 오늘의 교촌그룹을 이룰 수 있었다는 회고를 전한다.

책은 ‘함부로 포기하지 않는다’, ‘타협하지 않는다’, ‘상식을 믿지 않는다’, ‘꼼수 부리지 않는다’ 등 4장으로 구성됐다. 

권 회장은 맺음말로 “내가 생각하는 진심은 정성을 다하는 것이고, 정직한 것이며, 행복을 함께 나누는 것이다. 이 마음은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다짐을 덧붙였다.

책은 전국 주요 서점 및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주가 하락은 '저가매수 기회' 분석, UBS "기술주 전반적으로 낙관적"
시진핑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에서 영향력 과시, "평화냐 전쟁이냐" 발언도
김정은 푸틴과 중국서 양자회담 개최, 김정은 "러시아 지원은 형제의 의무"
LS그룹 투자형 지주사 '인베니' 약 83만주 자사주 처분키로, 교환사채 발행·타회사 매각
정청래 소상공인연합회 방문,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 유예 검토"
한화투자 "파라다이스 8월 손님으로 북적북적, 10월 국경절 및 중국인 VIP 대상 이..
국회의장 우원식, 김정은과 열병식 참관 전 악수와 대화
중국-인도 경제협력 트럼프 '외교 참사'로 남나, 미국 관세 압박에 연합 가능성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180선 상승, 원/달러 환율 1391.0원 마감
하나증권 "파라다이스, 인천하얏트 웨스트 타워 인수 시 영업이익 50% 이상 증가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