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작년 연말보다 약 2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설 명절 전날인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긴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많아진 것이 배경으로 분석됐다.
▲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로밍 서비스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공항 1터미널 3층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로밍센터의 모습. < LG유플러스 > |
로밍 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국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본에 대한 정보 검색량이 28.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베트남(13.7%), 중국(10%), 미국(6.7%), 필리핀(5.8%), 대만(5.3%) 순으로 집계됐다.
로밍 이용자 10명 가운데 7명은 ‘로밍패스’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로밍패스는 일정기간 세계 83개국에서 데이터와 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형 상품이다.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3GB, 8GB, 13GB, 25GB 상품으로 구분된다.
회사는 로밍패스 이용 고객이 자유롭게 가족, 친구들과 로밍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는 ‘실시간형 나눠쓰기’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