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국내 앱 마켓 인기 1위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1-20 09:39: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형 서브 컬처 RPG를 표방한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코드캣(대표 김제헌)의 모바일게임 ‘로스트 소드’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올랐다. 

출시 3일만인 18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오른 서브컬처 기반 RPG  ‘로스트 소드’는 20일 오전에도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이 강조해왔던 호쾌한 액션, 캐릭터 디자인과 스토리 전개 등 서사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대목은 ‘로스트 소드’만의 개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입증하는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국내 앱 마켓 인기 1위
▲ 출시 직후 앱 마켓 인기 1위 기록한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글로벌 및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형 게임사들의 대작 서브컬처에 차별화 요소로 한국적인 개성과 서비스에 집중한 2년 간의 준비가 어필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고무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 소드’는 한국 및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커넥트와 개발사 코드캣이 중세 카멜롯 전설 배경에 소녀들의 액션을 콘셉트로 구현한 서브컬처 액션 RPG다. 이 게임은 2D 그래픽과 횡스크롤 구조에 국내 유명 성우진으로 구현한 인물들의 스토리 전개를 진지함과 코믹함으로 풀어내며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어 왔다.  

코드캣 김제헌 대표는 “첫 작품 ‘소드마스터 스토리’부터 차기작으로 염두에 뒀던 서브컬처 개발에 2016년부터 서브컬처 시장에 진출해 온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이 더해져 우리만의 개성있는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용자들의 의견, 건의를 최우선으로 아낌없는 개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자들의 호응 속에 출시 직후부터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로스트 소드’는 게임과 공식 카페 등에서 출시 기념과 호응에 감사를 전할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