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기타

내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평균 7.5% 오른다, 3세대는 20%대 인상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4-12-24 17:05: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내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가 평균 7.5% 오른다.

24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2025년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의 전체 인상률 평균이 약 7.5%로 산출됐다고 밝혔다.
 
내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평균 7.5% 오른다, 3세대는 20%대 인상
▲ 24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내년 실손의료보험 보험료의 전체 인상률 평균이 약 7.5% 수준으로 산출됐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3년간 실손의료보험의 전체 인상률 평균인 연 평균 8.2%보다 0.7%포인트 낮다.

세대별 실손의료보험의 인상률을 보면 1세대는 평균 2%대, 2세대는 평균 6%대, 3세대는 평균 20%대, 4세대는 평균 13%대 수준이다.

다만 보험료 인상률은 보험회사들의 평균을 산출한 것으로 모든 가입자들에게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인상률이 아니다.

가입상품의 갱신주기와 종류, 연령, 성별, 보험회사별 손해율 상황 등에 따라 개별 가입자에게 적용되는 인상률이 다를 수 있다.

실제 보험료 조정 수준은 개인별 보험계약이 실제 갱신되는 시기에 보험회사에서 발송하는 보험료 갱신 안내장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상향,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 효과 가시화"
한수원 체코 원전계약 앞두고 프랑스 막판 가처분 몽니, 법정분쟁 어떤 결말 나올까
현대차증권 "녹십자, 2분기부터 미국서 알리글로 매출 본격화"
상상인증권 "제이브이엠 수출 중심으로 안정적 성장, 메니스·소모품 매출 증가"
iM증권 "제이브이엠 목표주가 상향, 북미 시장 침투로 매출 성장 기대"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미국 마시모 오디오사업부 5천억에 인수
비트코인 1억3707만 원대, 미국 연준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 박스권 횡보
유안타 "두산밥캣, '승자 없는 전쟁' 북미 관세에 전체 시장수요 감소 영향"
[데스크리포트 5월] 대한민국 이재명, 브라질 룰라의 어떤 운명과 맞닿을까
DL그룹 비상장사 대림 정점의 옥상옥 지배구조, 이해욱 힘은 커지고 책임은 자유롭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