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라이프가 회사가치 증대와 보험서비스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신한라이프는 기존 11그룹 15본부 69부서 23파트 조직을 11그룹 15본부 76부서 23파트로 개편한다고 23일 밝혔다.
▲ 신한라이프가 회사가치 증대와 보험서비스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2025년 신한금융그룹의 중점 추진 아젠다인 △고객 편의성 제고에 대한 선제적∙실질적 추진체계 구축 △보험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채널별 차별화된 전략 실행력 확보 △전사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로 비즈니스 추진력 강화 등에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 기능을 한층 더 전문화하고 효율적·안정적 영업 지원을 위해 전사 관점의 고객정보 운영·관리체계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고객지원그룹은 고객혁신그룹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고객경험본부 아래에는 CX(Customer Experience)혁신팀을 신설했다.
FC사업그룹 FC사업팀 아래 리크루팅지원파트를 신설했다.
DB사업그룹은 상품 기획과 오퍼링, 현장 교육 전담 조직을 각각 새로 만들었다.
B2B사업그룹은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을 총괄하는 GA본부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GA영업지원파트를 팀 단위로 격상시켰다.
마케팅그룹은 고객전략챕터 아래 고객정보관리파트를 신설했다. DB운영파트를 시장개발챕터 아래로 편제했다.
전략기획그룹은 기존 성과관리파트와 대외협력파트를 각각 팀으로 격상시켰다.
최고경영자 직속 조직인 소비자보호팀은 아래에 민원대응파트를 신규 편제했다. 아울러 감사팀 내 기획감사 전담 파트를 구성했다.
임원과 관리자급 인사에는 업무분야별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고 여성 리더가 적극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균형 있게 배치했다.
특히 부서장을 포함한 여성 관리자는 지난해 24명에서 35명으로 늘어나며 전체 임원과 부서장의 약 30%로 크게 확대됐다.
임원 평균연령은 49세, 팀·파트장급 평균 연령은 46세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치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과 임·부서장 인사는 고객 중심의 회사 경영 방침을 더욱 견고히 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최우선 목표를 대원칙으로 삼았다”며 “신규 선임된 리더들과 함께 회사의 지속적 혁신과 성장을 이뤄내고 2025년 전략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