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공수처장 오동운 "내란수괴 구속수사 원칙, 국가 구한다는 심정"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12-09 16:4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공수처장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461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오동운</a> "내란수괴 구속수사 원칙, 국가 구한다는 심정"
오동운 공수처장이 9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이 내란 피의자로 입건된 윤석열 대통령을 구속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였다.

오 처장은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출석해 윤 대통령을 향해 출국금지를 신청한 사실을 알리면서 지위 고하를 막론한 엄정한 수사 의지를 강조했다.

공수처는 직권남용과 내란 혐의로 윤 대통령을 비롯한 12·3 비상계엄 관련자를 수사하고 있다.

오 처장은 '내란 피의자인 윤 대통령을 구속할 의지가 있느냐'는 야당 의원들의 질의에 "적극적으로 수사하고 신병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며 "아무런 제한 없이 국가를 구한다는 심정으로 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내란죄의 수괴와 내란죄의 중요 범죄자에 대해서는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해서 열심히 수사하려는 의지"라고 밝혔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미국 대만 '반도체 관세' 원만한 합의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시름 덜어
NH투자 "엘앤에프, 테슬라 사이버캡 출시·ESS 수요 확대로 실적 개선 전망"
LGCNS 사장 현신균 "2년 후 이족·사족·모빌리티 로봇, 생산라인에 본격 투입"
베네수엘라 석유 증산은 '탄소예산' 소진 앞당긴다, 기후목표 붕괴 가까워져
쿠팡 '개인정보 유출' 벌금 가능성에 목표주가 하향, 노무라 "영업 중단 리스크"
트럼프가 중단시킨 해상풍력 프로젝트 재개, 미국 법원 오스테드 손 들어줘
SK하이닉스 청주 패키징 공장 구축 19조 투자, 2027년 말 완공 목표
유안타 "CJ대한통운 올해 택배 점유율 회복 전망, 자사주 여력도 긍정적"
NH투자 "넷마블 최근 주가 하락 과도, 자체 결제로 추가 수익개선 가능"
KB증권 "삼성전기 목표주가 상향, 피지컬 AI 시장 개화와 한일령 수혜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