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스탠다드 "SPA 선호도 조사에서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1-13 10:34: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스탠다드가 국내 SPA 브랜드 가운데 20대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스탠다드를 운영하는 무신사는 10월 진행한 ‘SPA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무신사스탠다드가 48.1%를 차지하며 1위 자리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스탠다드 "SPA 선호도 조사에서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
▲ 무신사스탠다드가 2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SPA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

무신사는 소비자 데이터 플릿폼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6개월 이내 SPA 브랜드 의류를 구매한 만 19세~29세 남녀 800명 대상으로 'SPA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무신사스탠다드가 48.1%를 차지하며 최고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2위와 비교해 6.0%포인트 높은 수치다.

무신사스탠다드는 14가지 브랜드 가운데 1~3순위를 모두 선택한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1순위 응답만 추려낸 분석에서도 가장 높은 21.1%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6개월간 20대 소비자가 자주 구입한 브랜드와 향후 구입 의향이 있는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무신사스탠다드가 각각 40.0%, 74.6%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오픈서베이가 20대 남녀 각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SPA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도 무신사스탠다드는 브랜드 만족도 4.11점을 획득해 1위에 올랐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슬랙스, 데님, 스웨트 셔츠 등 기본 아이템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상품 등을 널리 알리고자 했는데 고객들이 동일한 경험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며 브랜드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최근에는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으로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첫 국무회의서 해수부 부산 이전 빠른 준비 지시, 공정위 인력 충원도
이마트24 대표로 최진일 이마트 MD혁신담당 상무 내정, 1974년생
서울 아파트값 18주째 상승, 재건축 중심으로 오름폭 0.03%포인트 확대
신세계면세점 숨통 트인 '시내'·막막한 '공항', 유신열 중국 단체관광 기대
코스피 반도체·자동차 반등하며 11개월 만에 2810선 위로, 이틀 새 외국인 자금 2..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 임기 마치고 퇴임, "인공지능 지원 지속" 강조
SK증권 "오스테오닉 수출 물량 확대, 주요 제품 미국 FDA 승인 완료"
로이터 "한화시스템, 프랑스 위성통신 기업 '유텔샛' 지분 5.4% 8850만 달러에 ..
떠나는 길에도 금융개혁 외친 이복현, 관치·월권 논란에도 '강한 금감원' 각인했다
엔비디아 블랙웰 AI 반도체 성능과 전력효율 발전, 중국 딥시크와 경쟁서 유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