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소스' 글로벌 마케팅, 뉴욕 런던 상하이 두바이 공략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10-11 16:51: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불닭소스에 집중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약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에서 글로벌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소스' 글로벌 마케팅, 뉴욕 런던 상하이 두바이 공략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약 2개월 동안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에서 글로벌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을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단일 브랜드로 약 2개월 동안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식품업계에서 처음이다.

이번 마케팅은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고객경험을 극대화하고자 직접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찾아가 불닭소스와 음식 등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구성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설명했다.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를 가진 스플래시 불닭은 크게 3가지 구성으로 꾸려진다.

불닭 라이더는 불닭브랜드 마스코트인 호치가 도시 곳곳에서 불닭소스를 나눠주고 배달 기사를 따라가 고객에게 소스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의 프로모션이다. 소스 익스체인지는 실제로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다.

불닭 어워즈는 팬덤을 기반으로 성장한 불닭 브랜드가 공식적으로 개최하는 첫 어워즈로 팬들의 사연을 공모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플래시 불닭을 가장 먼저 선보일 곳으로 뉴욕을 선정했다. 14일까지는 불닭 라이더가 진행된다. 타임스퀘어, 유니온스퀘어 등에서 불닭소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7일부터 플랫아이언빌딩 앞에 불닭존을 조성하고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과 포토존, 푸드트럭 등을 운영하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진행한다.

상하이에서는 현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다. 18일부터 러러차  플래그십 스토어, 25일부터 불닭 콘셉트로 꾸민 패밀리마트에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후 두바이, 런던을 거쳐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11월7일부터 LA 파머스마켓에서 소스 익스체인지를 선보인다.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는 불닭 푸드트럭을 활용한 ‘스쿨&몰어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불닭 어워즈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미국 전용으로 개설한 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27일까지 불닭에 대한 사연을 공모받는다. 그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불닭 트로피와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삼양스퀘어는 어워즈 수여식과 함께 가족, 친구 등과 즐기는 깜짝파티도 진행하기로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닷컴을 통해 불닭소스 샘플 신청 접수를 받은 지 10시간도 지나기 전에 두 달치 물량으로 준비한 샘플이 품절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전 세계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스플래시 불닭이 불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라면을 넘어선 영역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