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가 중국사업의 부진으로 4분기에도 실적이 후퇴할 것으로 전망됐다.
채희근 현대증권 연구원은 28일 “현대위아가 연말까지 지속되는 중국정부의 구매세 인하정책 영향과 기계업황 부진으로 4분기에 실적이 후퇴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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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준모 현대위아 사장. |
현대위아는 엔진 등 부품과 모듈을 생산하는 차량부품사업을 주력으로 삼고 기계사업도 하고 있다. 전체매출에서 자동차부품과 기계사업 매출이 각각 80%, 20%를 차지한다.
중국정부는 올해 말까지 1.6리터 이하 차량에 대해 구매세를 인하하는 정책을 연장했다. 현대위아는 중국에서 생산하는 엔진 가운데 60%가 2.0리터 엔진이어서 중국정부의 구매세 인하정책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4분기에도 한국의 제조산업이 침체기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데 따라 수익성이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계산업은 항공, 자동차 등의 산업과 연관성이 큰데 최근 이들 산업이 침체돼 있는 데다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명호 현대위아 재경본부장은 3분기 실적발표회에서 “공작기계와 범용기 등 기계사업의 업황부진이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증권은 현대위아가 4분기에 매출 1조9천억 원, 영업이익 81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4분기보다 매출은 9.5%, 영업이익은 35% 줄어드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