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기업과 기업용 웹3 콘텐츠 사업개발 업무협약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4-07-15 10:5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기업과 기업용 웹3 콘텐츠 사업개발 업무협약
▲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가운데)와 박인수 헥슬란트 공동대표(왼쪽), 강준우 헥슬란트 공동대표가 15일 웹3 콘텐츠 공동 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플랫폼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와 기업을 겨냥한 웹3 콘텐츠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헥슬란트는 기업용 인앱 지갑 '오하이 월렛(O-HI Wallet)'을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이용자들은 여기에 대체불가토큰(NFT)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은 전통적 기업들의 웹3 전환을 돕는 기업형 콘텐츠 서비스를 공동 개발키로 했다. 

컴투스플랫폼의 NFT 개발력과 헥슬란트의 지갑 수탁 기술을 결합해 게임, 캐릭터, 문화 등 각 지적재산(IP)과 기업에 최적화 웹3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갑 연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컴투스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날부터 신한 SOL 뱅크에서 컴투스 프로야구 멤버십 NFT 출시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NFT 보유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신한 SOL 뱅크의 NFT 지갑에 가입해 보관할 수 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금융권을 비롯한 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이 늘어나면서 '웹3 트랜스포메이션'은 세계적 흐름이 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웹3 콘텐츠를 개발하고, 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가트너 "올해 IT 지출 10.8% 증가 9천조 전망, AI 인프라 성장 지속"
하나증권 "대한전선 목표주가 상향, 구리 가격 상승을 판매가에 연동 가능"
경제단체 만난 김정관 "대한상의 '가짜뉴스', 감사 결과 따라 책임 물을 것"
세계자연기금 한국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부정적 평가, "달성 가능성 불확실"
스페이스X의 xAI 인수 뒤 상장은 '검증된 전략' 평가, "테슬라 주주도 합병 원할 것"
한국투자 "네이버 주식 단기 투자 매력도 낮아, 커머스 경쟁력 강화 확인 필요"
한미반도체, 올해 하반기 HBM5·6 생산용 '와이드 TC 본더' 출시
유안타증권 "신한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감액배당·자사주로 주주환원 확대"
한화투자 "우리금융지주 목표주가 상향, 배당 확대 포함 주주환원 강화 기대"
NH투자 "카카오페이 목표주가 상향, 좋은 실적에 스테이블코인 준비도 순항"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