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C&C가 직원 업무에 따라 맞춤형 인공지능(AI) 챗봇을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SKC&C는 AI 챗봇 생성 및 활용을 지원하는 '마이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 SKC&C는 17일 AI 채팅 서비스 '솔루어 마이챗'에 기반한 AI 챗봇 에이전트 서비스 '마이박스'를 출시했다. < SKC&C > |
마이박스는 SKC&C의 AI 채팅 서비스 '솔루어 마이챗'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용자는 솔루어 마이챗 서비스에서 클릭 몇 번으로 마이박스를 생성할 수 있다.
마이박스는 기존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서비스를 대체하는 AI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마이박스를 통해 직원은 단순 반복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은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사 담당자가 '인사관리' 마이박스를 생성, 관련 사규를 업로드해두면 직원들이 해당 마이박스에 접속해 담당자와 대화하듯 AI 챗봇에게 물어 원하는 답을 얻고, 직접 마이박스에 관련 업무 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
팀이나 본부 등 조직 단위로 마이박스를 생성해 소속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전문 AI 서비스를 운용할 수 있고, 전사 공통 과제나 부서 간 협업을 위한 AI 서비스도 구축할 수 있다.
SKC&C는 마이박스를 고객 시스템에 맞춰 별도로 구축하거나 사내 클라우드 시스템에 탑재해 활용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