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라이브쇼핑 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 도입, 상품별 전문 상담사도 배치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5-30 17:31: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0일 인공지능 상담사를 도입하고 상품별 전담 상담사를 배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 도입, 상품별 전문 상담사도 배치
▲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인공지능 상담사를 도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인공지능 상담사는 기존 상담사들이 모두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대기가 발생할 경우 안내되며 고객이 원할 때만 연결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도입한 인공지능 상담사는 기존 고객 상담 내용과 상품 상세 기술서, 홈쇼핑에 특화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꾸준한 학습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홈쇼핑 고객에게 최적화된 버전이라고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설명했다.

상품별 전담 상담사는 단순히 주문을 도와주는 수준을 넘어 상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설명해 준다.

현재는 명품과 건강식품 일부에 전담 상담사를 배치했다. 앞으로 상품에 따라 전담 상담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4월 75세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적용한 시니어 전용 상담 서비스는 주문 성공률이 기존보다 약 5% 높아졌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예금금리 3%대로 올리는 은행들, 증권사 IMA 출격 앞두고 '머니무브' 촉각
SK 최태원, 도쿄포럼서 "사회적가치 포함하는 '새로운 자본주의' 필요"
'리테일 강자' 키움증권 발행어음 시너지 기대, 엄주성 IB 통한 수익 다각화 속도낸다
HDC현대산업개발 정경구 주주환원 적극적, '서울원' 포함 자체사업 든든
한세실업 대미 관세 충격에 영업이익 반토막, 영원무역 고객사 수주 견고에 한파없는 실적
'나경원 의원직 유지' 정치권 공방 키웠다, 민주당 '사법개혁' vs 국힘 '항소포기'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과방위원장 최민희 "KT 작년 4월 악성코드 감염 알고도 내부 감추는데 급급"
[현장] 금융사 시니어 서비스 의료용 로봇까지 확장, 하나은행의 파격 시도
영화 '나우 유 씨 미3' 1위 등극, OTT '조각도시' 2주 연속 1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