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카카오 셀카앱 카카오톡치즈, 출시 3주만에 300만명 가입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09-12 13:52:0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의 카카오톡치즈 애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된 지 3주 만에 가입자 300만 명을 모았다.

카카오는 8월17일 정식 출시된 카카오톡치즈 사전예약에 가입자 100만 명을 모은 데 이어 9일 누적가입자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 셀카앱 카카오톡치즈, 출시 3주만에 300만명 가입  
▲ 카카오의 셀카앱인 '카카오톡 치즈' 홍보 이미지.
카카오톡치즈는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카카오톡프로필을 꾸밀 수 있도록 만든 셀카앱이다. 카카오톡치즈는 카카오톡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과 얼굴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뷰티필터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치즈가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으로 개성을 표현하려는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해 재미요소를 부각시킨 결과”라며 “게임마케팅에서 활용하는 사전예약서비스를 통해 견고한 이용자층을 동원한 덕분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치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8월19일부터 9월11일까지 한국의 카메라앱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애플앱스토어에서도 9월8일을 제외하고 한국의 카메라앱부문에서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치즈가 인기를 끌면서 같은 기간 네이버의 셀카앱 스노우는 구글앱스토어 카메라부문에서 2위로 밀려났다. 애플앱스토어에서도 3위에 머물러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 이해진 복귀 첫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썼다
IBK투자 "신세계푸드 단체급식 의존도 감소, 노브랜드 버거 확대"
비트코인 시세 올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도 최고치, 보유자산 가치 상승
[여론조사꽃] 이재명 '3자 대결'서 과반, 이재명 52% 김문수 21% 이준석 5%
DS투자 "한온시스템 목표주가 하향, 조직 효율화 비용에 내년까지 수익 부진"
EU 의회 '배출가스 규제 완화' 안건 가결, 완성차 기업 벌금 리스크 덜어 
HJ중공업, KAI와 손잡고 고속상륙정 장비 국산화 추진
LG화학 협력사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돕는다, 친환경 전력 공급 지원
민주당 안도걸 "정부가 국채 추가 발행해 추경 재원 조달해도 시장 충격없어"
새 교황 레오 14세 "세계가 원하던 기후 챔피언" 평가, 프란치스코 전 교황과 공통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