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1-29 11:5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 노랑풍선이 올해 동계시즌 여행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패키지 상품 예약률이 200%가랑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노랑풍선> 
[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의 올해 겨울 패키지 상품 예약이 늘었다.

노랑풍선은 올해 동계시즌(12월~2월) 여행상품 예약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키지 상품 예약이 지난해 동계시즌보다는 200%가량, 2019년보다는 약 70% 각각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별 동계시즌 패키지 상품 판매 비중은 △일본 19% △베트남 18% △태국 13% △유럽 12% △필리핀 7% 등이다.

일본은 펜데믹 이후 줄곧 베트남과 선두 자리를 놓고 다투며 3분기에 이어 예약률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동계시즌 일본 내 인기 여행지역은 △홋카이도 △큐슈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큰 섬으로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릴 만큼 강설량이 많은 지역이다”며 “특유의 설경과 질 좋은 눈에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고 분석했다.

중장년 세대의 패키지 상품 구매와 성인자녀를 동반한 여행 형태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구매고객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50대 29.78% △60대 22.07% △40대 18.12% △10대 11.07% △20대 7.23% △30대 7.06% 순으로 나타났다. 

패키지 여행 동반인의 유형별 비중은 △성인 자녀 10.70% △동성(여성) 친구 9.48% △조부모 8.35% △아동 자녀 7.94% △부부·연인 6.15%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연령별 분석을 통해 각 목표 연령대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재정비하고 있다. 또한 시즌 별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운영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으로 모객에 임하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겨울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