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1-29 11:5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노랑풍선 올겨울 패키지 예약률 200% 늘어, 일본·베트남·태국 순으로 많아
▲ 노랑풍선이 올해 동계시즌 여행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패키지 상품 예약률이 200%가랑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노랑풍선> 
[비즈니스포스트] 노랑풍선의 올해 겨울 패키지 상품 예약이 늘었다.

노랑풍선은 올해 동계시즌(12월~2월) 여행상품 예약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패키지 상품 예약이 지난해 동계시즌보다는 200%가량, 2019년보다는 약 70% 각각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별 동계시즌 패키지 상품 판매 비중은 △일본 19% △베트남 18% △태국 13% △유럽 12% △필리핀 7% 등이다.

일본은 펜데믹 이후 줄곧 베트남과 선두 자리를 놓고 다투며 3분기에 이어 예약률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동계시즌 일본 내 인기 여행지역은 △홋카이도 △큐슈 △오키나와 △오사카 △도쿄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큰 섬으로 세계 3대 눈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릴 만큼 강설량이 많은 지역이다”며 “특유의 설경과 질 좋은 눈에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고 분석했다.

중장년 세대의 패키지 상품 구매와 성인자녀를 동반한 여행 형태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구매고객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50대 29.78% △60대 22.07% △40대 18.12% △10대 11.07% △20대 7.23% △30대 7.06% 순으로 나타났다. 

패키지 여행 동반인의 유형별 비중은 △성인 자녀 10.70% △동성(여성) 친구 9.48% △조부모 8.35% △아동 자녀 7.94% △부부·연인 6.15% 순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연령별 분석을 통해 각 목표 연령대의 요구를 파악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재정비하고 있다. 또한 시즌 별 프로모션이나 기획전 운영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으로 모객에 임하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겨울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