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10일 오!정말] 이준석 "이재명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면 정계은퇴해야"

이준희 기자 swaggy@businesspost.co.kr 2023-10-10 16:07: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10일 오!정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44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지면 정계은퇴해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인터뷰하고 있다. < CBS유튜브 갈무리 >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10일 ‘오!정말’이다.

정계은퇴
“(민주당이 지면)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 다르게 이재명 대표에 대한 욕만 하는 것만으로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정도의 판이 뒤집힌다는 거 아닙니까? 그러면 이거는 진짜 말도 안 되는 비호감도죠. 그거는 그건 정계은퇴해야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선거에서 진다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은퇴해야 한다고 말하며)

“험지보다는. 험지는 글쎄요, 잘 상상이 잘 안 되고요. 출마하느냐 마느냐가 문제겠지요.”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문제는 험지 출마가 아닌 ‘출마’ 자체라고 지적하며)

한동훈 정도는 와야
“그래도 여당 대선 주자 1위인 한동훈 법무부 장관 정도가 와야 제 의욕이 불탈 것이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마포을에 출마한다는 전망에 대해 ‘좀 약체’라며 평가하며)

한동훈 장관이 가지고 있는 정치적 잠재력이 국회의원 두세 번 한 분들과 비교도 안 될 정도, 그만큼 높다는 걸 보여주는 일이다. 그런 점에서 그냥 따뜻한 안방에서 선수만 쌓는 국회의원들은 반성해야 될 일이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인기 및 잠재력이 다선 의원들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고 평가하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능력이 없거나 쓸모가 없든 둘 중 하나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인사 검증을 책임지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검증하지 못한 것에 대해 무능력하다고 평가하며)

"제 살길 찾는 것"
“선당후사라기보다는 제 살길 찾는 것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자신이 구축한 정치커뮤니티 '청년의 꿈'에서 하태경 의원의 다선의원 험지 출마 권유와 관련해서 ‘선당후사’가 아닌 ‘생존’ 전략이라고 비난하며)‘

“검사 공천을 피해서 미리 나온 거라는 평가 절하도 있지만 저는 서울 출마를 굉장히 가볍게 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 출마'를 공식화하고 나선 것을 높게 사며) 이준희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