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헝가리 야당 환경문제로 삼성SDI 공장 고발, 삼성SDI "우리와 무관한 일"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3-10-04 16:24: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SDI가 헝가리 공장에서 환경문제와 관련해 법적 분쟁에 휘말리고 있다는 요지의 현지 언론 보도가 나왔다.

4일 더부다페스트타임스를 비롯한 헝가리 지역언론 보도를 종합하면 헝가리 야당 LMP(녹색당)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북쪽 괴드(God)의 삼성SDI 공장에 대해 환경오염 혐의로 형사 고발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헝가리 야당 환경문제로 삼성SDI 공장 고발, 삼성SDI "우리와 무관한 일"
▲ 삼성SDI가 헝가리 공장에서 환경문제와 관련해 법적 분쟁에 휘말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에르제벳 슈묵(Erzsebet Schmuck) LMP 공동대표는 3일(현지시각) 기자간담회를 통해 삼성SDI 괴드 공장은 증설을 위해 다뉴브강으로부터 물을 끌어들일 8.5km 수도관과 13.5km의 하수관을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슈묵 대표는 해당 수도관과 하수관 증설로 수백 가지의 보호 식물들이 파괴된다는 점을 형사 고발 사유로 꼽았다.

LMP에 따르면 삼성SDI가 추진하는 증설 프로젝트는 8200만 유로 상당의 정부 지원을 받고 있다. 슈묵 대표는 배터리공장을 두고 “물과 에너지를 먹는 하마(guzzlers)”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삼성SDI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공사가 진행 중인 수도관과 하수관 구축은 삼성SDI 헝가리 법인이 추진하는 게 아니라 헝가리 정부에서 괴드시 자체에 하수 처리 능력을 늘리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삼성SDI 공장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89.77% 득표로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 "이재명은 모든 국민의 후보"
산업연구원 "미국 중국 인공지능 패권 경쟁에서 한국은 AI 제조업에 역량 집중해야"
김경수 "민주당 대선 후보 중심으로 응원봉 세력과 압도적 정권교체 해야"
김동연, 민주당 합동연설회에서 "경제 전문가로서 위기와 싸워 이기겠다"
금감원장 이복현 "저는 보수주의자이자 시장주의자, 정치 결심했다면 작년에 했을 것"
이재명 "이재명 정부의 유일한 기준은 국민과 민생, 국민의 편 될 것"
현대차정몽구재단, 명동서 양희은 출연 콘서트 '2025 온소 레코드' 열어
금융위원장 김병환, 미국 실리콘밸리 찾아 벤처캐피털 활성화 방안 논의
삼성전자,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 캠페인 진행
한덕수 유심 해킹 긴급지시, "SK텔레콤의 조치 적절성 점검하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