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하나증권 "두산로보틱스 상장 눈앞,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 에스피지 주목"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3-09-27 09:02: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증권업계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팀은 27일 낸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다음주 두산로보틱스가 상장한다”며 오늘의 테마로 ‘로봇’을 꼽았다.
 
하나증권 "두산로보틱스 상장 눈앞,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 에스피지 주목"
▲ 27일 하나증권 두산로보틱스 상장 기대감을 반영해 오늘의 테마로 '로봇'을 꼽았다.

관련주로는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두산, 에스피지, 티로보틱스, 뉴로메카, 로보스타, 에스비비테크, 휴림로봇, 스맥, 유일로보틱스 등을 들었다.

두산로보틱스는 10월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올해 초부터 IPO(기업공개)시장 대어로 꼽혀왔는데 기대감에 걸맞게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2일 마감한 일반투자자 공모청약에는 올해 최대 규모인 청약 증거금 33조 원이 모였다. 앞서 최대 규모였던 필에너지 15조8천억 원의 2배에 이른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흥행해 공모가를 희망밴드(2만1천~2만6천 원) 최상단인 2만6천 원으로 확정했다.

두산로보틱스는 2015년 출범한 로봇업체로 협동로봇분야 글로벌 강자로 평가된다. 협동로봇분야에서 2018년 제품 출시 이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시장 점유율 4위(중국 제외)에 올랐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며 물리적으로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로봇을 말한다.

하나증권은 “두산로보틱스는 기관물량의 51.6%가 의무보유 확약을 약정해 유통물량은 약 25% 수준에 그친다”며 “로봇업종 전반적 관심 확산이 기대된다”고 바라봤다.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MBK '의약품 유통 1위' 지오영 인수해 헬스케어 포트폴리오 강화, 김병주..
MBK 메디트 너무 비싸게 샀나, 적자에도 배당금 늘리자 김병주 '인수금융' 방식 주목
MBK 오스템임플란트 기업가치 얼마나 키워낼까, 김병주의 헬스케어 산업 '선구안'
DB그룹 후계구도 '다크호스'로 떠오른 김주원, 아버지 김준기 지분 받으면 역전 가능
DB그룹 명예회장으로 돌연 물러난 김남호, 비운의 황태자와 재기 성공 분기점 앞에
DB하이텍에서 촉발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 경영권 놓고 법정싸움으로 갈까
[채널Who] DB그룹 경영권 승계 혼돈 속으로, 김준기 김남호 오너 부자 갈등에 딸 ..
LG에너지솔루션, 베트남 킴롱모터스에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김건희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 통일교서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신세계푸드 아워홈에 급식사업부 매각, 양도 대금 1200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